powered by CADENAS

Social Share

Amazon

귀걸이 (4221 views - Jewelry)

귀걸이 또는 귀고리(문화어: 귀에고리)는 귓불에 다는 장식품이다. 보통 귀걸이는 귀를 뚫는 형식이지만 귀를 뚫지 않고 귓불에 끼우는 '귀찌' 종류도 있다.
Go to Article

Explanation by Hotspot Model

Youtube


    

귀걸이

귀걸이

귀걸이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 Alike 3.0 (No machine-readable author provided. Dbenbenn assumed (based on copyright claims).).

귀걸이 또는 귀고리(문화어: 귀에고리)는 귓불에 다는 장식품이다. 보통 귀걸이는 귀를 뚫는 형식이지만 귀를 뚫지 않고 귓불에 끼우는 '귀찌' 종류도 있다.

명칭

대한민국에서는 귀에 하는 장식품이라는 뜻으로 '귀고리'보다 '귀걸이'가 더 널리 쓰이지만, '귀고리'를 엄밀한 표준어로 여기는 사람이 많다. 전통적으로 '귀고리'가 장식품을 뜻하는 말이었고, 원래 '귀걸이'의 뜻은 방한용 귀마개였기 때문이다[1].

한때는 남북 모두 장식품을 뜻하는 표준어로 '귀고리'만을 인정하다가 1999년 대한민국 국립국어원이 발간한 표준국어대사전에서 '귀걸이'와 '귀고리' 모두 표준어로 인정하였다[2]'

[모호한 표현]까지도 TV나 라디오 등 미디어를 통하여, '귀고리가 표준어', '귀걸이는 틀린 우리말'로 보도된 바 있어 무리를 주고 있다.

+국립국어원 표준국어 대사전 검색 시

귀걸이 귀-걸이 「명사」 「1」귀가 시리지 않도록 귀를 덮는 물건. 보통 털가죽 따위로 만든다. ≒귀마개「2」. 「2」=귀걸이안경. 「3」=귀고리.

이며

귀고리 귀-고리 「명사」 귓불에 다는 장식품. ≒귀걸이「3」 ㆍ이식03(耳飾)ㆍ이환02(耳環).

이다.

즉 귀고리는 악세사리만을 칭하며 귀고리를 포함하여 블루투스나 귀마개 등 귀에 걸 수 있는 것들을 통칭하는 단어는 귀걸이 이다.

같이 보기



This article uses material from the Wikipedia article "귀걸이", which is relea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License 3.0. There is a list of all authors in Wikipedia

Jewelry

3D, jewellery,jewel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