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ed by CADENAS

Social Share

페르세포네 (6929 views - History & Epochal Times)

페르세포네(그리스어: Περσεφόνη)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저승의 여신으로 제우스와 데메테르의 딸이다. 들판에서 님프들과 꽃을 따던 중 명계의 왕 하데스에게 납치되어 명부로 끌려가 강제로 명계의 여왕이 되었다. 데메테르는 딸을 찾아 헤매다녔으며, 데메테르가 일손을 놓자 곡물들이 시들어갔다. 결국 헬리오스에게서 페르세포네가 하데스에게 끌려갔다는 사실을 듣자, 제우스에게 항의하여 하데스가 딸을 돌려보내게 해 줄 것을 요구한다. 제우스의 명을 받고 찾아온 헤르메스가 하데스에게 페르세포네를 데메테르에게 돌려줄 것을 요구하자 하데스는 페르세포네를 지상에 올려보내기 전에 석류의 씨를 몇 알 먹였다. 그 결과 지하세계의 음식을 먹은 대가로 페르세포네는 지상으로 완전히 돌아가지 못하고 지상과 지하를 오가야만 하는 처지에 놓였다. 그리하여 페르세포네는 한 해의 1/3은 명계의 여왕으로서 하데스와 함께 명계를 지배하고, 2/3는 지상에서 어머니 데메테르와 지내게 되었다. 미청년 아도니스를 두고 아프로디테와 경쟁을 벌이기도 했으나 아도니스의 죽음으로 사실상 경쟁 결과는 무승부가 되었다.
Go to Article

Explanation by Hotspot Model

페르세포네

페르세포네

페르세포네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 Alike 3.0 (Wolfgang Sauber).

페르세포네(그리스어: Περσεφόνη)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저승의 여신으로 제우스데메테르의 딸이다.

들판에서 님프들과 꽃을 따던 중 명계의 왕 하데스에게 납치되어 명부로 끌려가 강제로 명계의 여왕이 되었다. 데메테르는 딸을 찾아 헤매다녔으며, 데메테르가 일손을 놓자 곡물들이 시들어갔다. 결국 헬리오스에게서 페르세포네가 하데스에게 끌려갔다는 사실을 듣자, 제우스에게 항의하여 하데스가 딸을 돌려보내게 해 줄 것을 요구한다. 제우스의 명을 받고 찾아온 헤르메스가 하데스에게 페르세포네를 데메테르에게 돌려줄 것을 요구하자 하데스는 페르세포네를 지상에 올려보내기 전에 석류의 씨를 몇 알 먹였다. 그 결과 지하세계의 음식을 먹은 대가로 페르세포네는 지상으로 완전히 돌아가지 못하고 지상과 지하를 오가야만 하는 처지에 놓였다.

그리하여 페르세포네는 한 해의 1/3은 명계의 여왕으로서 하데스와 함께 명계를 지배하고, 2/3는 지상에서 어머니 데메테르와 지내게 되었다.

미청년 아도니스를 두고 아프로디테와 경쟁을 벌이기도 했으나 아도니스의 죽음으로 사실상 경쟁 결과는 무승부가 되었다.



This article uses material from the Wikipedia article "페르세포네", which is relea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License 3.0. There is a list of all authors in Wikipedia

History & Epochal Times

3D,model,library,rendering,Inca,Maya,Egypt,Pyramids,Bible, Quoran,Gizeh,Greek,Ancient,Medival Times, Stone 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