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ed by CADENAS

Social Share

국도 제66호선 (미국) (12713 views - Countries & Continents)

미국 국도 제66호선(영어: US Route 66)은 미국의 일리노이 주 시카고 에서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군 산타모니카를 잇는 길이 3,945km의 국도이다. 1926년 11월 26일에 완공되었으며, 미국의 고속도로에 지정되었으나 1985년 6월 27일 지정 해제(폐쇄)되었다. 당시 미국 최초의 대륙횡단(동-서) 고속도로 중 하나였으며, 미국 경제불황기에 미국 국민들이 서부로 이주하면서 중간중간에 작은 상점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한편 많은 영화와 뮤직비디오의 무대가 되기도 하였다. 1985년 미국지도에서 삭제되었으나, 2003년 루트 66복원이 마무리되었다. 현재는 주로 관광객들이 이용하거나 옛 추억을 떠올리는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미국 국도로 이용되고 있다. 윌 로저스 고속도로(Will Rogers Highway), 미국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 of America) 또는 엄마의 길(Mother Road)이라는 명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Go to Article

Explanation by Hotspot Model

국도 제66호선 (미국)

국도 제66호선 (미국)

국도 제66호선 (미국)

미국 국도 제66호선(영어: US Route 66)은 미국일리노이 주 시카고 에서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군 산타모니카를 잇는 길이 3,945km의 국도이다.

1926년 11월 26일에 완공되었으며, 미국의 고속도로에 지정되었으나 1985년 6월 27일 지정 해제(폐쇄)되었다. 당시 미국 최초의 대륙횡단(동-서) 고속도로 중 하나였으며, 미국 경제불황기에 미국 국민들이 서부로 이주하면서 중간중간에 작은 상점들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한편 많은 영화와 뮤직비디오의 무대가 되기도 하였다.

1985년 미국지도에서 삭제되었으나, 2003년 루트 66복원이 마무리되었다. 현재는 주로 관광객들이 이용하거나 옛 추억을 떠올리는 미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미국 국도로 이용되고 있다.

윌 로저스 고속도로(Will Rogers Highway), 미국 메인 스트리트(Main Street of America) 또는 엄마의 길(Mother Road)이라는 명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기타



This article uses material from the Wikipedia article "국도 제66호선 (미국)", which is relea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License 3.0. There is a list of all authors in Wikipedia

Countries & Continents

3D,cad,europe,americas,apac,emea,asia,australia,afri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