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ed by CADENAS

Social Share

애벌레 (13207 views - Insects)

애벌레는 나비목(나비와 나방으로 구성) 곤충의 유생의 통칭이다. 이 명칭은 임의적이며, 잎벌아목의 유생에도 흔히 사용된다. 대부분의 애벌레는 초식성이나, 모두 그렇지만은 않다. 어떤 것은 식충 동물이고, 동족을 잡아먹기도 한다. 어떤 것은 다른 동물의 생성물을 먹고 산다. 예를 들면, 옷좀 나방은 털을 먹고 살며, 뿔 나방은 발굽과 죽은 유제류의 뿔을 먹고 산다. 애벌레는 일반적으로 식욕이 왕성하고 그중 다수는 농업에 있어 심각한 해충이기도 하다. 실제로 많은 나방의 종들은 애벌레일 때에 이들이 주는 과일 및 농산물의 피해로 잘 알려져 있는 반면, 나방은 잘 알려져 있지 않고 직접적인 피해를 주지도 않는다. 역으로, 여러 종류의 애벌레들로부터는 비단을 얻기도 하고, 사람이나 짐승의 먹이가 되며, 해가 되는 식물을 생물학적으로 통제하는 데 이용되기도 한다.
Go to Article

Explanation by Hotspot Model

애벌레

애벌레

애벌레나비목(나비나방으로 구성) 곤충의 유생의 통칭이다. 이 명칭은 임의적이며, 잎벌아목의 유생에도 흔히 사용된다.[1][2] 대부분의 애벌레는 초식성이나, 모두 그렇지만은 않다. 어떤 것은 식충 동물이고, 동족을 잡아먹기도 한다. 어떤 것은 다른 동물의 생성물을 먹고 산다. 예를 들면, 옷좀 나방은 털을 먹고 살며, 뿔 나방은 발굽과 죽은 유제류의 뿔을 먹고 산다.

애벌레는 일반적으로 식욕이 왕성하고 그중 다수는 농업에 있어 심각한 해충이기도 하다. 실제로 많은 나방의 들은 애벌레일 때에 이들이 주는 과일 및 농산물의 피해로 잘 알려져 있는 반면, 나방은 잘 알려져 있지 않고 직접적인 피해를 주지도 않는다. 역으로, 여러 종류의 애벌레들로부터는 비단을 얻기도 하고, 사람이나 짐승의 먹이가 되며, 해가 되는 식물을 생물학적으로 통제하는 데 이용되기도 한다.

각주

  1. Eleanor Anne Ormerod (1892). 《A text-book of agricultural entomology: being a guide to methods of insect life and means of prevention of insect ravage》. Simpkin, Marshall, Hamilton, Kent & Co. 
  2. Roger Fabian Anderson (1960년 1월). 《Forest and Shade Tree Entomology》. Wiley. ISBN 978-0-471-02739-3. 

외부 링크



This article uses material from the Wikipedia article "애벌레", which is relea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License 3.0. There is a list of all authors in Wikipedia

Insects

3D data - 3D model - 3D library - beetle bug ins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