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ed by CADENAS

Social Share

운전대 (12515 views - Cars & Motorbikes & Trucks & Buse)

운전대(Steering wheel) 또는 핸들(handle)은 자동차의 방향을 전환할 때 사용하는 원형의 조향장치이다. 핸들이란 단어는 콩글리시이며, 영어로는 스티어링 휠이라고 한다. 자동차의 차체가 높고 클수록 운전대를 돌리는 힘도 크게 들어서 조정이 어렵게 된다. 이런 점을 개선하려고 운전대와 차륜 사이에 몇 개의 연결봉 이외에 조향을 경쾌하게 하기 위한 감속기어가 사용되고 있으며, 따라서 최대한의 좌측에서 최대한의 우측까지 운전대를 돌릴 때, 자동차는 자전거와 같은 일문자 운전대가 아니므로 둥근 운전대를 일반적으로 2∼5회 정도 회전시켜야 한다. 대형 승용차나 스포츠카, 트럭 등 후륜구동 방식이 주로 사용되는 자동차의 경우, 운전대를 꺾을 때 인력뿐만 아니라 유압식 보조장치를 부착시켜서 한손으로도 쉽게 운전대를 꺾을 수 있도록 조정장치가 가볍게 되어 있다. 하지만 운전대를 편하게 돌릴 수 있다는 이유로 운전대에 봉을 다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운전대에 봉을 달게 되면 자동차가 급정거를 했을 때 눈을 부딪혀 실명될 수 있고 에어백이 달려있는 자동차의 경우, 에어백을 터트려주는 센서가 작동을 하지 못하게 되어 에어백이 오작동을 하게 된다.
Go to Article

Explanation by Hotspot Model

운전대

운전대

운전대(Steering wheel) 또는 핸들(handle)은 자동차의 방향을 전환할 때 사용하는 원형의 조향장치이다. 핸들이란 단어는 콩글리시이며, 영어로는 스티어링 휠이라고 한다. 자동차의 차체가 높고 클수록 운전대를 돌리는 도 크게 들어서 조정이 어렵게 된다. 이런 점을 개선하려고 운전대와 차륜 사이에 몇 개의 연결봉 이외에 조향을 경쾌하게 하기 위한 감속기어가 사용되고 있으며, 따라서 최대한의 좌측에서 최대한의 우측까지 운전대를 돌릴 때, 자동차자전거와 같은 일문자 운전대가 아니므로 둥근 운전대를 일반적으로 2∼5회 정도 회전시켜야 한다. 대형 승용차스포츠카, 트럭후륜구동 방식이 주로 사용되는 자동차의 경우, 운전대를 꺾을 때 인력뿐만 아니라 유압식 보조장치를 부착시켜서 한손으로도 쉽게 운전대를 꺾을 수 있도록 조정장치가 가볍게 되어 있다. 하지만 운전대를 편하게 돌릴 수 있다는 이유로 운전대에 봉을 다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운전대에 봉을 달게 되면 자동차가 급정거를 했을 때 을 부딪혀 실명될 수 있고 에어백이 달려있는 자동차의 경우, 에어백을 터트려주는 센서가 작동을 하지 못하게 되어 에어백이 오작동을 하게 된다.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This article uses material from the Wikipedia article "운전대", which is relea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License 3.0. There is a list of all authors in Wikipedia

Cars & Motorbikes & Trucks & Buse

Car, Truck,MotorBike, Bicycle, Engine, Racer, Bus